건강정보

사람 체온정상수치 표로 쉽게확인하기!!

유메디 2020. 3. 8.

사람 체온정상수치 표

발열이란 질병 및 질환에 따른 증상의 하나이며, 대부분의 사람들은 36.5도가 정상체온이라고 많이들 알고있습니다. 하지만 모든 사람의 체온이 정확하게 36.5도가 되어야 하는건 아닙니다. 


사람 체온정상수치는 성별, 나이, 측정부위, 시간 등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특히나 어린아이나 노인들의 경우에는 체온이 일반 성인과는 다른데도 온도가 조금 올랐다고 약을 먹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할 부분입니다.


그럼 사람 체온정상수치를 표로 보면서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
사람 체온정상수치 표

사람 체온정상수치는 측정하는 부위별로 따라지기도 한다. 건강한 사람의 목속 평균 체온은 37.2℃이지만 우리가 흔히 체온을 재는 귀(고막), 겨드랑이, 입안의 경우에는 이보다 낮게 온도가 측정됩니다. 



체온은 나이가 들수록 건강한 성인보다 낮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. 때문에 65세 이상의 노인의 경우에는 건강한사람 체온정상수치보다 0.5℃정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.

또한 몸이 휴식을 취하는 새벽 4~6시경이 가장 체온이 낮으며, 낮에 활동을 마친 저녁 6~8시가 가장 체온이 높아집니다. 그리고 식사 직후에 체온이 평소보다 0.2℃~0.3℃가 높아지며, 배란기일 때 일시적으로 체온이 높아질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체온을 측정하시길 바랍니다.



체온은 확인할때 가장 정확한 방법은 항문을 통하여 직장 온도를 재는 방법이 가장 몸속 온도와 비슷하게 측정값을 얻을 수 있는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측정 방법이 까다롭고 번거롭기 때문입니다.

어린아이의 경우에는 갑자기 온도가 확확 변하기도 하고 잘때 갑자기 체온이 내려갈 수 도있으니 감기가 들지 않게 번거롭지만 자주 체온을 측정하셔서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.


댓글

추천 글